Hello CEO 경영의 신에게 듣는 실전 MBA 매경
Part 1 리더십, 자신을 아는 데서 시작하라
Chapter 1 소크라테스 경영학: 너 자신을 알라
Chapter 2 CEO 승계: CEO도 만들어진다
Chapter 3 여성 리더십, 그녀들에게는 男다른 것이 있다
Part 2 일하기 좋아야 성과가 좋다
Chapter 1 일하고 싶은 직장 퀄컴 2003년 조사 직원 90% 출근을 기대한다. 한국 근로자 마지 못해 다닌다 48% 글로벌 평균보다 10% 더 높다
Chapter 2 악질 퇴치의 경영학
Chapter 3 열정 컴퍼니를 만들어라
Chapter 4 유연근무제로 성과 높였다 인디애나 본사 릴리 텍사스 인재 스카우트 위해 텍사스에 사무실 만들어 주고 본사는 월 1회 방문으로
Part 3 독불장군은 안 된다
Chapter 1 소셜 네트워크가 만든 협업의 세상 페북 프랑스판 만드는데 하루 소셜협업. 약한 유대의 강한 힘. 채널을 끄고 플랫폼을 켜라
Chapter 2 임원평가: 누가 임원이 돼야 하는가 리더에 따라 매출이익 44% 주가 47% 변한다 초점을 내가 아닌 타인에게 맞추는 사람이 리더가 된다 리더는 사람을 리드하는 일을 진심으로 사랑해야 취임임원40% 성과를 내지 못한다
Chapter 3 가치협상, 당신도 협상의 달인 흥정 Bargaining is not Negotiation 좋아요 10%를 더 드릴테니 그만큼 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주시는게 어때요? 강성협상가는 원하는 금액을 얻는 것에만 몰두하고 연성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데 몰두한다. 연성은 돈도 잃고 관계도 잃는 최악의 협상가 Yes를 얻어내기 위해서는 훈련해야 가능하다 문화차이를 보지말고 의도를 파악하라 신뢰를 얻는데 물두말라 함께 일하는 법을 배우는게 더 중요하다
Part 4 아이디어의 원천을 캐라
Chapter 1 모방도 혁신의 원천
Chapter 2 CEO, 당신의 직관을 믿는가
Chapter 3 분석 경영, 근거를 갖고 경영하라 남들에게 없는 유니크한 데이터를 모아라 분석을 통한 직관이 필요
Part 5 마케팅: 저절로 팔리게 하라
Chapter 1 모멘텀 리더십 제네시스에 부은 5천억과 해고되면 차를 되사준다는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은 20억(80대) 이익 기여도는 후자가 더 컸다 화장실 청소부에게 명함을 만들어 준 명함회사 기업은 제품을 팔지만 소비자는 가치를 산다. 닌텐도를 사간 양로원
Chapter 2 뉴 프리미엄 브랜드의 창조 팝콘의 경쟁상대는 나초가 아닌 아이패드 나이키의 경쟁상대는 닌텐도 마켓쉐어 마인드쉐어 라이프쉐어 아이폰 배터리 결함에도 불구하고 아이폰ㅇㄹ 택하는 건 품질 이상의 무엇이 있기 때문 30년전 유럽에서 아우디는 기피브랜드였다 디자인과 혁신을 고민하며 조금씩 프리미엄으로 성장시켰다 자신들이 잘하는 것(알루미늄프레임)에 집중해 가치를 끌어 올리다
Chapter 3 마케팅의 효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토론보다 댓글이다 끈기를 가져라 정보보다 정이다 파티장에서 보험을 팔지말라 원클릭을 가진 루이비통이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을 대우하고 있다는 감정을 느끼게 한다
Part 6 전략: 100년 기업은 어떻게 나오나
Chapter 1 새로운 성장엔진을 찾아라 게임의 법칙을 바꿀수 있는 역량을 가졌는지 자문하라 그리고 뛰어들어 룰을 바꾸라
Chapter 2 장수 기업의 DNA 적당한 자극이 있어야 장수한다 생물학에는 역신이 없다 적응이다
Chapter 3 M&A는 축배인가, 독배인가 인수 후의 조직통합이 중요
Chapter 4 무엇이 위대한 이사회를 만드는가
돈 외의 것을 만들지 못하는 비즈니스는 수준이 낮은 비즈니스다 헨리 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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